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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5~7월 국내 맥주 가정시장에서 오비맥주 카스 프레시는 41.4%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올해 1분기까지 2위 브랜드와 2배 정도의 점유율 차이를 보였던 카스는 이번 조사 기간인 5~7월에는 2위와의 격차를 2.8배로 벌리며 시장 지배력을 더욱 강화했다. 여름 성수기로 진입하는 시점인 5~7월의 3개월 간 가정시장에서 카스의 판매량은 직전 2~4월에 비해 20% 가량 증가해서다.
제조사별 순위에서도 오비맥주는 51.4%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 오비맥주는 편의점과 개인슈퍼, 대형마트, 조합마트 등 국내 가정시장의 모든 판매 채널에서 5~7월 제조사 1위를 차지했다.
카스의 시장 지배력 강화를 위한 오비맥주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오비맥주는 엔데믹 전환 후 첫 여름을 맞아 6월 중순부터 ‘카스쿨 캠페인’ 등을 전개했다. 서울 홍대 상권에 선보인 ‘카스쿨’과 ‘카스 레몬 스퀴즈’ 팝업스토어에는 두 달간 4만명 이상이 다녀갔으며 ‘카스쿨 캠페인’ 포털 사이트에는 총 47만명이 방문하기도 했다. 또 카스가 이번 여름 한정판으로 선보인 ‘카스 레몬 스퀴즈’는 출시 4주 만에 200만캔 판매를 달성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오비맥주는 주류시장 최대 여름 캠페인 ‘카스쿨’, 한정판 ‘카스 레몬 스퀴즈’ 등을 선보이며 올여름 성수기 시장을 이끌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제품개발에 힘쓸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