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삼성전자, 터치 인터페이스 적용한 무선 360 오디오 R1 출시

성문재 기자I 2015.10.26 11:00:00

360도 무지향 사운드 제공..검정 원통형 디자인
두드리거나 쓸어 넘겨 재생/정지 또는 곡 선택
기어S 시리즈와 iOS 기반 웨어러블 기기 지원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삼성전자(005930)는 360도 어디서나 풍성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무선 360 오디오 ‘R1’을 국내에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4월 출시된 타원형 ‘R7’과 이동식 ‘R6’에 이은 무선 360 오디오 시리즈의 세번째 모델 ‘R1’은 검정색상의 원통형 모양으로 삼성전자 고유의 링 라디에이터 기술이 적용돼 360도 모든 방향으로 균일한 고품질 사운드를 제공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R1은 오디오 상단을 두드리고(Tap) 쓸어 넘기는(Swipe) 방식의 직관적이고 감각적인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며 “터치형 인터페이스를 적용한 상단을 두드려서 음악을 재생하거나 정지할 수 있고 쓸어 넘기는 동작으로 다음 곡과 이전 곡을 선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R1 출시와 함께 무선 360 오디오 전 시리즈는 기어S 시리즈와 iOS 기반의 웨어러블 기기 사용을 지원해 손목 위에서 간단한 동작으로 음악을 선택하고 음량을 조절할 수 있으며 재생 화면과 스피커 목록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 무선 360 오디오 시리즈는 와이파이를 이용해 간단하게 모바일 기기와 연결할 수 있으며 TV나 사운드 바 등의 제품들을 동시에 연결해 집안에서도 쉽게 멀티룸 사운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삼성 멀티룸 오디오 앱’ 은 웨어러블 기기와도 연동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됐으며 전화나 메세지가 와도 끊김없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정영락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신규 모델 R1 출시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며 “360도 무지향 사운드라는 차별화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오디오 브랜드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R1은 삼성전자 스토어(http://store.samsung.com)와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출고가는 19만9000원이다.

삼성전자 모델이 2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 위치한 삼성 갤럭시 존에서 무선 360 오디오 ‘R1’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 관련기사 ◀
☞ 삼성전자, 골프장서 '기어 S2' 체험 행사 실시
☞ 삼성페이, 100만 가입·1000억 결제 돌파…출시 2개월만
☞ 삼성 ‘마이챌린지워크’ 개최…5천명 도전 다짐
☞ 삼성전자 생활가전 '인기몰이'…액티브워시가 앞장
☞ 삼성전자 "직업병 보상자 비밀유지 강요 주장 사실과 달라"
☞ 홍원표 삼성전자 사장, 내년 CES 기조연설 나선다
☞ 삼성전자 "자사주 매입·소각 확정된 사항 없다"
☞ `제2의 삼성전자` 없었다…실적부진에 추락한 대형주
☞ [포토]삼성전자 '기어S2' 중국 상하이 월드투어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