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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네오QLED 21종 등 올해 신제품 TV 출시

최영지 기자I 2022.03.22 11:00:00

다음달까지 할인 등 판매 프로모션 진행
네오QLED 최상위 제품은 8K 85형..가격은 1840만원
더 프레임·더 세리프 등 라이프스타일 TV도 선봬

[이데일리 최영지 기자] 삼성전자가 주력제품인 네오(Neo) QLED와 라이프스타일 TV 등 2022년형 TV 제품을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프리미엄 시장 확대를 위해 네오 QLED 8K와 75형 이상 초대형 TV 라인업을 강화힌다.

삼성전자(005930)는 프리미엄 TV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네오 QLED의 경우 총 21개 모델로 출시한다고 설명했다. 2022년형 네오 QLED는 △보다 진화한 네오 퀀텀 프로세서와 새로운 화질 기술 △더 풍성해진 사운드 시스템 △스마트 허브 기능 강화 기능을 선보인다.

앞서 지난 14일까지 진행된 사전판매 행사에서는 12일간 약 1200대가 판매되며 흥행을 이어갔다. 이는 네오 QLED를 처음 선보인 지난해 출시 후 12일 간 판매량보다 30%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삼성전자는 TV 신제품 공식 출시에 맞춰 22일부터 다음달까지 할인 혜택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구독패키지 제공 등 2022년 네오 QLED 론칭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네오 QLED는 모두 8K와 4K 해상도로 출시할 예정으로, 8K 제품은 3개 시리즈(QNB900·QNB800·QNB700) 3개 사이즈(85·75·65형)의 7개 모델을 계획했다. 출고가는 ‘인피니트’ 디자인이 적용된 최상위 제품(QNB900) 기준 △85형이 1840만원 △75형이 1290만원이다. 4K 제품은 3개 시리즈(QNB95·QNB90·QNB85) 6개 사이즈(85·75·65·55·50·43형)로 14개 모델로, 출고가는 489만원부터다.

라이프스타일 TV를 포함한 QLED 역시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해 새롭게 선보인다. QLED 4K는 3개 시리즈(QB80·QB70·QB60) 7개 사이즈(85·75·65·60·55·50·43)로 16개 모델을 출시하며 출고가는 QB80 기준 △85형 669만원 △75형 489만원 △65형 309만원이다.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 디지털프라자 대치본점에서 2022년형 더 세리프(The Serif), Neo QLED 8K, 더 프레임(The Frame)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은 32형부터 85형까지 7개 모델 ‘더 세리프’는 43형부터 65형까지 4개 모델로 출시된다. 더 프레임·더 세리프 등에는 빛 반사를 줄여 밝은 조명 아래 혹은 한낮에도 선명한 화질로 영상을 즐길 수 있는 ‘매트 디스플레이’를 신규로 적용했다. 매트 디스플레이는 주변 밝기를 스스로 인식해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 ‘아이 컴포트 모드’와 함께 더 편안한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는 게 삼성전자 설명이다.

삼성전자는 올 1월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을 출시하면서 라이프스타일 TV를 총 6개 제품군으로 확대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요구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올해는 프리미엄 TV의 대표주자인 네오 QLED를 중심으로 차원이 다른 화질과 진화한 사운드, 다채로운 홈 라이프를 지원하는 스마트 기능 등 최고의 스크린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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