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 박종익, 유튜브서 2023/2024 FW 가상 런웨이 진행

이윤정 기자I 2023.03.13 11:23:32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여성복 패션 디자이너 박종익(JONGIK PARK) 디자이너가 유튜브에서 2023/2024 FW 가상 런웨이를 진행한다.

이번 가상 런웨이 ‘FALL WINTER 2023 / 2024 VIRTUAL FASHION SHOW’는 CLO 3D를 활용했다. 영상 속 디자인들은 소프트웨어로 만들었지만 옷본과 디테일은 이미 완성된 상태로 실제 옷으로 제작 가능하다.

특히, 가상런웨이의 여러가지 가능성을 보여주기 위해 실험적인 디자인 요소를 반영했다. 사실적인 렌더링이 가능한 CLO 3D의 장점을 활용해 여러가지 대칭되는 요소와 과감한 컬러, 프린트의 믹스매치, 그리고 재미있는 실루엣과 소재가 믹스된 위트 있는 디자인을 구현했다. 또한 전체적으로 절제되었지만 실험적인 디테일과 실루엣들로 눈을 끄는 디자인들을 완성했다.

박종익 디자이너는 “봄 여름 시즌부터 트렌디한 컬러로 뜨고 있는 그린 컬러와 함께 현재 가을 겨울 23 패션위크에서도 많이 소개되고 있는 블루 핑크 컬러 등 대비가 강한 컬러들과 함께 믹스했다”며 “현재 트렌드에 맞게 다양한 패딩 변형 룩들과 스카프와 퍼 디테일들이 활용되어 트렌디함을 더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박종익 디자이너는 세계 유명 패션스쿨 가운데 하나인 패션기술대(FIT)에서 여성복을 전공했으며, 브랜드 화보 스타일리스트 및 스포츠 의류 테크니컬 디자이너를 거쳐 현재 여성복 패션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