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와이즈멘토, 서울 중구 ‘2023 둘이 하나! 부모자녀 원데이 진로캠프’ 성료

이윤정 기자I 2023.05.18 11:11:12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는 중구에 거주하는 중학생과 학부모 등 25가족이 참여한 ‘2023 둘이 하나! 부모자녀 원데이 진로캠프’를 성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진로캠프에서는 학과 및 직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비전을 구체화하여 고교학점제 대비를 위한 진로지도법, 진로진학 설계전략을 세워 진로성숙도 증진에 도움을 주고, 부모와 자녀의 관계 소통을 위한 교육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날 진로캠프는 ‘학과&직업 골든벨 퀴즈’와 ‘캠퍼스 지도 만들기’, ‘꿈을 담은 드림박스 상자’ 등의 학생 프로그램과 ‘고교학점제 대비를 위한 우리 아이 지도법’, ‘4차 산업혁명시대의 고교학점제를 준비하는 진로진학 설계 전략’ 등 학부모 프로그램을 각각 따로 진행하고,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가족공감 진로탐색&진로설계’도 진행했다.

특히 이번 캠프를 진행한 와이즈멘토는 특허를 보유한 ‘학과계열 선정검사’를 통해 학생 스스로에게 맞는 고교계열과 대학 학과를 제시해 학부모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구 관계자는 “학부모님들 입장에서 어렵고 막연하게만 생각하셨던 고교학점제에 대한 자세하고 객관적인 정보는 물론 부모 자녀가 함께 소통하고 설계해보는 올바른 진로진학 지도방법에 대해 배워보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