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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이 책에 소개된 ‘타이포브랜딩(typo-branding)’ 관련 프로젝트들은 전용서체 개발뿐 아니라 글자를 바탕으로 CI 디자인 등 기업의 전체 브랜딩 이미지를 파생시키는 작업까지 포함한다.
편석훈 대표는 “글자를 글자로만 보는 것이 아닌, 그래픽 요소로 바라볼 때 타이포브랜딩은 가능하다”라며 “글자가 중심이 된 브랜딩 사례는 국내외적으로 아직 드물기 때문에 더더욱 타이포브랜딩에 주력하려 한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폰트 개발사에서 브랜딩 기업으로의 경영 전환을 이루고 있는 윤디자인그룹은 1989년 설립돼 30년간 구축한 글꼴 디자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타이포브랜딩 영역을 개척한 기업으로 지난해 개발한 위메이드 CI 및 전용서체로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