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소비자 러브콜에 응답한 오뚜기…'함흥비빔면' 재출시

남궁민관 기자I 2024.05.29 10:21:49

2017년 출시…2022년 와디즈 펀딩 후 단종됐지만
특유의 매콤함으로 수백 건의 소비자 요청에 재출시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오뚜기는 소비자들의 꾸준한 요청에 힘입어 함흥비빔냉면 특유의 쫄깃한 면발과 매콤한 맛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함흥비빔면’을 재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오뚜기 함흥비빔면.(사진=오뚜기)


지난 2017년 출시됐던 오뚜기 함흥비빔면은 2022년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한정판매 후 단종된 제품이다. 당시 함흥비빔냉면의 맛과 특징을 잘 재현했다는 호평 속에 다수의 마니아층을 만들었다.

오뚜기는 최근까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고객상담실, 공식 SNS를 통해 해당 제품의 재출시를 요청하는 소비자 접수가 수백 건 이어지면서 재출시를 결정하게 됐다.

2년 만에 돌아온 오뚜기 함흥비빔면은 냉면 특유의 식감을 살린 시중 비빔면 중 가장 얇은 1㎜의 세면으로 냉면 특유의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소스는 함흥비빔냉면의 다대기 맛을 재현했으며 고춧가루로 양념한 매콤한 다대기와 참기름, 겨자 등을 베이스로 고소하고 매콤한 맛이 특징이다. 무절임, 청경채, 편육 등 다양한 후레이크를 넣어 씹는 식감도 극대화했다.

삼겹살, 골뱅이, 참치 등 다양한 메뉴와도 궁합이 뛰어나 각자 취향에 맞게 조합해 즐길 수 있다. 해당 제품은 다음달 4일 온라인 쿠팡 로켓배송에서 선론칭 프로모션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같은달 10일 이후부터 오뚜기몰을 포함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점차 더워지는 날씨 속에 그 간 재출시 요청이 꾸준히 이어져왔던 함흥비빔면을 2년 만에 재출시하게 됐다”며 “얇은 세면으로 특유의 쫄깃한 식감과 매콤하고 고소한 다대기가 조화를 이루는 함흥비빔면을 다양한 메뉴와 조합해 맛있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