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대한민국 엔지니어상에 김주혁 LG전자 연구원·김민현 모바휠 대표

한광범 기자I 2023.12.11 12:00:00

과기정통부, 2023년 12월 수상자 선정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2023년 12월 수상자. 왼쪽부터 김주혁 LG전자 책임연구원, 김민현 모바휠 대표이사.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는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올해 12월 수상자로 김주혁 LG전자 책임연구원과 김민현 모바휠 대표이사를 선정했다.

대한민국 엔지니어상은 산업현장의 기술혁신을 장려하고 기술자를 우대하는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매월 대기업과 중견·중소기업 엔지니어를 각 1명씩 선정해 과기정통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을 수여한다.

김주혁 책임연구원은 열교환 기술 분야 전문가로서 공조/가전제품의 핵심부품 중 하나인 열교환기의 효율과 품질이 향상된 다수의 열교환 기술을 개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그는 “열교환 설계 및 생산기술 혁신을 지속할 것이며, 세계 최고 수준의 열교환 기술 경쟁력으로 공조 및 가전제품의 친환경성, 편리성과 더불어 부담 없는 가격, 우수한 디자인을 선도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김민현 대표는 IT분야 전문가로서 노면 상태와 도로 기상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종합도로정보플랫폼 서비스를 개발해 도로안전 분야의 국가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그는 “현재는 차량 주행의 안전성을 높일 수 있는 차량용 센서를 연구개발 중이며 앞으로도 운전자가 안전하고 자유롭게 운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