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국벤처창업학회, 국회 정무위원장상 수상

김영환 기자I 2023.07.03 11:45:21

스타트업 벤처생태계에 대한 활발한 학술연구
학계와 산업계를 잇는 브릿지 역할을 수행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사단법인 한국벤처창업학회(KSBV)는 지난달 30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실에서 국회 정무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신진오 한국벤처창업학회 회장(오른쪽)이 국회 정무위원장상을 수상하고 있다.(사진=KSBV)
신진오 한국벤처창업학회 학회장은 “금번 수상은 기업이 아니라 학회가 수상했다는 것에 이례적인 수상”이라며 “그동안 한국벤처창업학회가 다른 학회들과는 다르게 산업계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해 왔기 때문에 받은 것이라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학계와 산업계의 교각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2006년 설립된 한국벤처창업학회는 기업가정신, 스타트업, 지역 혁신과 개발 및 클러스터, 학술연구 등으로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연구 및 학술발표회, 토론회, 강연회 등 학술활동 △연구논문, 사례, 보고서 등 학술지 발간 및 배부 △스타트업에 관한 도서, 문헌자료의 수집관리 및 배포 △국내외 관계 기관 및 국제 학회 교류 △학계와 산업계와의 교류 등을 진행한다.

회원은 2000명으로 학계 1700명(교수 1000명), 산업계 및 공공기관 300명으로 구성됐다. 한국연구재단에서 발표한 벤처창업연구 사회과학 경영학 부문 인용지수가 지난 5년 누적 1위를 차지하는 등 높은 학술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