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유니클로, 경주시 청년센터에 면접 의류 지원

이지은 기자I 2023.04.11 10:10:01

경주지역 첫 매장 '경주점' 오픈 앞둬
지역 사회 일원으로서 사회공헌 활동

유니클로 경주점에서 경주시 청년센터에 기부한 면접정장 의류. 유니클로 제공.
[이데일리 이지은 기자]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가 경주지역 첫 유니클로 매장인 ‘유니클로 경주점’ 오픈을 앞두고 경주 청년센터에 면접 의류 100장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6일 유니클로 경주점 직원들은 경주 청년센터에서 운영하는 면접 정장 무료대여사업 ‘첫단추’ 측에 유니클로의 남녀 감탄셋업 및 셔츠, 블라우스, 벨트 등 면접 의류 100장을 전달했다.

2021년 개관한 경주시 청년센터 ‘청년고도’는 지역 청년을 위한 취업 상담 및 구직 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다. 취업을 위한 면접 정장을 무료로 대여해 주는 첫단추 사업과 함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취업프로그램인 ‘청년 도전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면접 정장 대여 지원과 함께 유니클로는 경주시 청년센터에서 운영하는 ‘2023 청년도전 지원사업’의 1기 수료생 전원 및 이후 본 사업에 참여하는 인원에게도 자사 의류 및 굿즈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성환 경주시 청년센터장은 “경주시 청년센터는 지역 청년들이 커리어를 설계하고 보다 나은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유니클로의 의류 지원은 면접용 정장 마련에 대한 구직 청년들의 경제적·심리적 부담 완화와 더불어 사회 활동 참여에 대한 동기 부여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전했다.

유니클로는 4월 28일 유니클로 경주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지역과 상생하고 공존하며 경주시민의 일상에 도움이 되기 위한 지역 친화 활동인 ‘라이프 인 경주 라이프웨어 유니클로’ 캠페인을 론칭한다.

본 캠페인은 오래된 역사를 간직한 특별한 도시 경주만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화보와 함께 경주시민의 일상을 소개하는 책자를 전국 유니클로 매장에서 발간한다. 유니클로는 책자를 통해 경주의 일상에 대한 스토리텔링을 전하고 ‘모두의 일상을 위한 옷’이라는 유니클로의 라이프웨어 가치를 전달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