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세종대, 네덜란드 흐로닝언대와 교환학생 협정 체결

김병준 기자I 2016.08.02 10:45:43
[이데일리 e뉴스 김병준 기자] 세종대학교가 네덜란드 명문대학 흐로닝언대학과 지난달 교환학생 협정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네덜란드 흐로닝언대학은 세계최고권위의 대학평가기관인 THE(Times Higher Education) 순위에서 세계 74위에 이름을 올린 우수 대학이다. 세종대 학생들은 2017학년도 가을학기부터 흐로닝언대학에 교환학생으로 파견된다. 이들은 우수한 교수진으로부터 경제학 또는 경영학을 배우게 된다.

세종대 역시 최근 평가된 THE 순위에서 국내 14위로 선정되며 글로벌 대학으로 성장하고 있다. 세종대에는 현재 1411명의 외국인 유학생이 재학 중인데, 이들 중 상당수는 외국인을 위한 영어 학위 과정(경영학과, 호텔관광학과, 컴퓨터공학과)을 배우고 있다.

이와 관련해 신구 세종대 총장은 “본교는 아시아 ‘톱 100위 대학’을 넘어 글로벌 대학으로까지 발돋움하고 있다. 올해 QS 아시아대학평가 93위, 라이덴 세계대학평가 국내 11위 등 권위 있는 기관으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은 바 있다”면서 “이는 연구 역량을 향상하기 위한 우수 교수진 유치, 상위 10% 해외 논문에 많은 연구실적을 게재하도록 노력한 결과로 풀이된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대는 2016년 약 500명의 학생이 한 학기 이상 교환 학생으로 세계 40여개 대학에 파견돼 수학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