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쉐보레 아베오 페이스 리프트 위장막 차량 포착...국내 출시는 언제?

김학수 기자I 2016.06.25 17:15:44
[이데일리 오토in 김학수 기자] 쉐보레 아베오의 페이스 리프트 모델이 서해안 고속도로에서 포착됐다.

이번에 포착된 아베오 페이스 리프트 모델은 쉐보레 고유의 불규칙한 위장 데칼을 부착하고 서해안고속도로에서 호남 방향으로 향하고 있었다.

‘2017 소닉’과 마찬가지로 국내에서 발견된 차량 역시 말리부, 크루즈를 통해 공개된 쉐보레의 새로운 듀얼 포트 디자인과 LED DRL과 새로운 디자인의 헤드라이트를 적용했다.

프론트 그릴과 헤드라이트 등 디자인 변화에 따라 전면 범퍼 역시 새롭게 디자인되었으며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후면 범퍼 역시 새로운 모습으로 명료한 이미지를 전달한다.

또 17인치 규격으로 새로운 디자인의 투-톤 5-스포크 알로이 휠이 적용되어 스포티한 감각을 강조했다. 현재 북미 시장에서는 곧 판매를 시작할 2017 소닉에 15인치, 16인치 휠과 17인치 휠을 적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2017 소닉에 대한 자료에 따르면 실내 디자인의 경우 새로운 7인치 마이링크 디스플레이를 적용하면서 센터페시아 역시 새롭게 디자인했다. 한편 호불호가 갈렸던 디지털 방식의 계기판 역시 아날로그 타입으로 새롭게 구성됐다.

엔진 라인업은 북미 시장 기준으로 1.8L 에코텍 자연흡기 엔진과 140마력 급 1.4L 에코텍 터보 엔진을 준비했다. 변속기는 6단 수동 변속기와 6단 자동 변속기를 적용한다.

편의사양으로는 열선 스티어링 휠과 열선 시트 및 버튼 시동 기능이 추가되며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도 오토 역시 지원한다. 또한 전방 추돌 경보 시스템과 차선 이탈 경고 기능 및 후방 주차 카메라 등의 안전 사양도 추가됐다.

한편 고성능 모델인 아베오 RS은 실내에 피아노 블랙 패널을 더하고 RS로고가 새겨진 매트와 D컷 스티어링 휠 등을 적용해 스포티한 감각을 살린다.

아베오 페이스 리프트 모델의 출시에 대해 한국지엠 관계자는 “아직 아베오 페이스 리프트 모델에 대한 구체적인 출시 계획은 없다”라고 답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