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는 이번 스폰서십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e스포츠와 스포츠 의류 브랜드의 특성을 결합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문화 조성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미 푸마는 지난 2019년부터 유수의 글로벌 e스포츠 기업 및 크리에이터들과 스폰서십을 맺고, e스포츠 전용 제품군을 선보이며 e스포츠 산업 육성에 관심을 드러낸 바 있다.
이번 공동 마케팅의 일환으로 젠지 소속 국내 e스포츠 팀과 스트리머들은 푸마에서 제작한 유니폼 및 관련 용품을 공급 받는다. 오는 17일 개막하는 ‘2020 우리은행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eague of Legends Champions Korea)’ 서머 스플릿에서 해당 유니폼을 선보이며, 그 외 젠지 소속 선수들과 스트리머들도 착용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해당 제품들은 e스포츠 및 젠지 팬들을 비롯한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판매되며, 양사는 새로운 디자인의 의류 및 액세서리 등 신제품도 개발할 계획이다.
아놀드 허 젠지 한국지사장은 “젠지가 세계적인 브랜드 푸마의 아시아 지역 최초 e스포츠 파트너가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며 “젠지와 푸마간의 전략적 협업 관계를 통해 이스포츠와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간의 융합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모두가 어려운 시기임에도 e스포츠 업계는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며, 젠지도 국내외 e스포츠 산업의 발전과 대중화를 끊임없이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라스무스 홀름 푸마 코리아 대표는 “e스포츠 업계를 선도하는 젠지와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젠지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외 e스포츠 문화를 끊임없이 지원할 수 있도록 젠지 소속 선수 및 스트리머들은 물론 e스포츠 팬들에게 업계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