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창고, '제4회 강소기업 대상'서 스마트물류 부문 대상 수상

이윤정 기자I 2021.12.27 11:07:23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자체 개발 첨단 물류시스템을 제공하는 4PL 물류센터 개미창고는 지난 21일 개최된 ‘2021 제4회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에서 혁신상품 스마트물류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제공=개미창고)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한국강소기업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 시상식은 유망한 강소기업을 발굴하고 중소기업 간 또는 중소기업과 대기업 간의 상생협력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된다.

이번 제4회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에서 혁신상품 스마트물류 부문 대상을 차지한 개미창고는 중소 e-커머스 기업에게 필수적인 물류비용 절감을 실현하기 위해 회원사에게 물품 보관 비용을 반값으로 제공하며, 판매 및 유통에 수반되는 물류와 금융, 정산에 대한 업무 부담을 최소화했다.

더불어 자체 개발한 입출고 실시간 공유 원스톱 물류시스템을 비롯해 물류 통합 관리 시스템 및 적재공간 상태 실시간 관리 시스템을 탑재한 스마트물류 솔루션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손홍진 개미창고 대표는 “올해 하반기 개미창고가 스마트물류센터 인증과 한국물류대상 국토부 장관표창을 받은 데에 이어, 강소기업까지 선정된 만큼 물류산업 활성화에 최선을 다 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발전을 도모해 첨단화된 스마트물류 서비스를 e-커머스 기업 고객사에게 제공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개최된 ‘제4회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 시상식에서는 ‘혁신상품’ 부문에 마이다스아이티 등 19곳이 선정되었고, ‘상생협력’ 부문에서는 이케이 등 8곳, ‘해외수출’ 부문에서는 삼강통산이 강소기업으로 선정됐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