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K C&C, 경기 광주시 교통정보 기반확충사업 수주

정병묵 기자I 2011.06.14 14:26:25

광주시 실시간 교통정보 체계 마련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SK C&C(034730)는 경기도 광주시의 도시지역 광역교통정보 기반확충사업(UTIS)을 수주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수도권 동남지역 교통중심 지역인 광주시에 실시간 교통정보 체계를 마련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교통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추진됐다.

SK C&C는 광주시에 정기적으로 다니는 택시와 관용차 등 1600대의 차량을 선정, 운전자 전용 단말기를 탑재한다. 탑재 차량에서 생성되는 교통상황 정보는 인접 무선기지국을 통해 광주시 교통정보센터로 보내져 실시간 시내 교통정보 시스템에 반영된다.

SK C&C는 또 초월읍~곤지암 구간, 경충대로 부근(3번 국도) 등 교통사고 다발지역에 CCTV를 설치, 입체적인 교통정보 관리가 이뤄지도록 할 계획이다. 교통사고, 재난, 재해 등 돌발상황 발생시 휴대폰 문자 서비스도 제공된다.

이를 통해 생성되는 실시간 교통 정보는 주요 지점에서 운영중인 도로전광 표지판을 통해 공유된다.

SK C&C SOC 사업본부장 이광엽 상무는 "시 전역의 모든 교통 정보 수집과 분석 이 실시간으로 이루어져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교통 환경이 마련될 것"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광주시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선진화된 교통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SK C&C, 해외매출 성장성 가시화..목표가↑-우리
☞SK C&C, 경기도 버스 디지털화한다
☞SK C&C, 한국MS와 기업용 모바일솔루션 합작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