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펌텍코리아, 글로벌 화장품 용기업체와 '맞손'

강경래 기자I 2020.03.03 09:44:11
펌텍코리아 본사 전경 (출처=펌텍코리아 홈페이지)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화장품 용기업체 펌텍코리아(251970)는 HCP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HCP는 글로벌 화장품 용기업체로 전 세계 유수 메이저 화장품 업체들과 거래한다.

펌텍코리아 측은 “우선 미국과 유럽을 겨냥해 펌텍코리아에서 생산한 화장품 용기를 HCP가 글로벌 시장에 판매대행할 것”이라며 “중국시장에서는 양사가 협력 생산을 통해 기술과 가격 경쟁력을 동시에 확보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펌텍코리아와 HCP는 이 같은 파트너십 계약을 통한 전략적 제휴 관계를 장기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추가적인 계획도 협의 중이다. 향후 해외 주요 거점에 합작사를 설립해 공동 운영하는 한편, 스킨케어뿐 아니라 HCP가 강점이 있는 색조화장품 용기까지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이도훈 펌텍코리아 대표는 “HCP가 확보한 글로벌 인프라를 활용해 해외 판매 활성화를 기해한다”며 “펌텍코리아가 보유한 펌프 기술력에 HCP의 가격과 양산 능력, 빠른 속도가 더해지면 글로벌 화장품 용기업체로 도약할 수 있다”고 말했다.

펌텍코리아는 2001년 설립, 펌프 기반 다양한 화장품 용기를 생산한다. 지난해 매출액 1754억원과 영업이익 269억원을 기록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