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씨엠에스에듀, '아샘 동기부여 온라인 토크콘서트' 19일 진행

이윤정 기자I 2021.05.17 10:27:45

설명회 예약자 대상 다양한 이벤트 진행

(사진제공=씨엠에스에듀)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융합교육기업 씨엠에스에듀는 교과 수학과 사고력 수학을 결합한 WHY-G 과정 6월 론칭을 앞두고 ‘아샘(兒-SAM) 동기부여 온라인 토크콘서트’를 19일 11시에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WHY-G는 CMS 영재관의 최상위 교과 수학과 CMS 영재교육센터(사고력관)의 사고력 수학을 결합한 프로그램이다. 이 과정을 수료하면 CMS 영재관으로 자동 승급된 수강생들은 CMS 영재관에서 진행하는 학생 동기부여 프로그램 ‘아샘(兒-SAM : Scholastic Aptitude Mentor)’을 경험하게 된다.

아샘은 학생의 학습 동기 유발을 위해 효율적인 학습 방법을 조언하고 생활까지 관리하는 CMS 선생님의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WHY-G 과정 수강생에게도 이 프로그램을 적용해 수학 학습의 필요성을 인지시키고, 학습 동기를 높여 CMS 영재관으로 진입한 후에도 최상의 결과가 나오도록 이끈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CMS 영재관에서 아샘을 경험한 정 모(한국과학영재학교 2학년)군은 “성적이 기대보다 나오지 않았을 때 CMS 선생님과 상담하며 힘을 얻었다. 효과적인 학습법도 많이 알려주셔서 실력 향상에 도움이 컸다”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수학 학습에 동기부여가 필요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CMS에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석가탄신일인 휴일 오전에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 시청하면 도움될 내용으로 구성했다.

1부는 ‘이것만 알면 수학 상위 1%’를 주제로 진행된다. 수학 학습의 동기를 부여하고,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관해 설명한다. 2부는 수학과 입시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이다. 학생과 학부모의 주요 질의에 대해 답변하고, 실시간 채팅으로도 상담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다음으로 3부는 학습 자가진단이 진행된다. 학생의 학습 성향에 대한 10개의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성향이 분석된다. 진단 후 영재학교 합격생의 점수도 공개된다.

이충국 씨엠에스에듀 대표는 “교육과 입시환경이 변화하면서 융합적 사고를 키우는 교육이 중요하다. WHY-G가 효과적으로 미래를 대비하는 수학 학습의 새로운 표준이 될 것”이라며 “CMS의 콘텐츠를 온전히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동기부여 프로그램 아샘이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설명회 예약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예약하기, 방송 중 WHY-G 로고 캡처하기, 설명회 후기 작성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씨엠에스에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