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무신사, ‘무진장 블프’ 판매액 3083억 돌파…역대 최대 성과

김미영 기자I 2023.12.04 11:11:05

12일간 행사 마무리…일 평균 259억 판매
매출, 전년비 44% 신장…일간활성사용자수 50% 늘어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에 브랜드 대폭 확대 주효”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무신사의 연중 최대 규모 할인 행사인 ‘무진장 블랙프라이데이’가 누적 판매액 3000억 원을 돌파하며 마무리했다. 고물가·고금리 여파로 소비 심리가 위축된 가운데에서도 높은 브랜드 참여도를 바탕으로 역대 최대 성과를 거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무진장 블프는 지난달 22일부터 이달 3일까지 12일간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와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동시 진행됐다. 온라인 스토어 기준 누적 판매액은 3083억 원으로 하루 평균 판매액으로 환산하면 매일 약 257억 원가량이다. 지난해 진행한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와 비교하면 약 44% 신장한 규모다. 누적 판매 상품 수는 610만 개에 달한다. 특히 패딩/헤비아우터, 코트, 머플러, 부츠 등 동절기 상품의 거래액 신장이 두드러졌다.

무진장 블프가 흥행한 배경은 지난해보다 브랜드와 판매 상품 수가 대폭 확대된 점이 꼽힌다. 올해 무진장 블프는 3000개 이상의 브랜드의 참여로 30만 개 할인 상품을 선보여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 특히 도프제이슨, 노매뉴얼, 어반드레스 등 무진장 블프에서 주목받은 브랜드들의 행사 기간 판매액은 지난해 블랙프라이데이 대비 두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행사 기간 일간 활성 사용자 수(DAU)는 지난해보다 50%가량 늘어난 386만 명으로 집계됐다.

무신사 관계자는 “올해는 무진장 블프를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하면서 시너지 효과가 나타났다”며 “이번 무진장 블프가 대대적인 행사를 통해 성장세가 둔화된 패션 업계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지=무신사)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