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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기순손실은 852억원으로 지난해 756억원(SK스퀘어 공시기준)보다 늘었다. 11번가는 지난해 3분기 반영된 일시적 장부평가액 변동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11번가는 지난 6월 오픈마켓 사업이 손익분기점을 넘어서면서 3분기는 수익성 기조 안정화에 집중했다고 밝혔다. 3분기 영업손실은 325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적자규모를 37억원 줄였다는 설명이다.
11번가는 지난 9월부터 시작한 일익배송 서비스 슈팅배송 이용객이 늘고 있어 올 4분기 역대 최대 매출액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슈팅배송은 로보락Q 시리즈와 애플 아이폰 신제품 등 상품 경쟁력을 높인 데 힘입어 10월 최대 월 거래액을 기록했다.
아울러 지난 1일부터 11일까지 진행한 연중 최대 쇼핑행사 ‘그랜드 십일절’이 역대 최대 고객 참여를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는 판단 하에 11월에도 전년대비 나아진 영업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11번가는 전망했다.
안정은 11번가 사장은 “11번가는 ‘2025년 턴어라운드’를 위한 수익구조 개선을 성공적으로 이뤄가고 있다. 슈팅배송의 성장은 물론 올해 선보인 신규 버티컬 서비스들을 더욱 강화하고, 카카오페이와 제휴로 결제편의성을 높이는 등 e커머스 본연의 경쟁력도 계속 높이고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