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립, 건강빵 브랜드 '프로젝트:H' 본격 론칭…웰니스 시장 정조준

남궁민관 기자I 2024.05.20 10:59:59

SPC 삼립 '미래 식품 연구소' 선보인 첫 제품
단백질 높이고 당류 낮추면서 빵 맛·풍미는 살려
프로틴 저당 식빵·도넛 등 식사빵부터 디저트까지 7종 선봬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SPC 삼립은 건강빵 베이커리 브랜드 ‘프로젝트:H(Project:H)’를 본격 론칭하며 웰니스 포트폴리오 확대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SPC 삼립 고단저당 건강빵 브랜드 ‘프로젝트:H’.(사진=삼립)


프로젝트:H는 단백질은 높이고 당류는 낮추면서도 빵의 풍미를 살려 맛과 건강의 밸런스를 맞춘 고단백·저당 베이커리 브랜드다. 삼립이 건강 제품과 대체 식품 등을 연구하기 위해 올해 초 설립한 ‘미래 식품 연구소’가 선보이는 첫 제품이다.

신제품은 총 7종으로 구성됐다. 간편하게 식사용으로 먹을 수 있는 ‘프로틴 저당 큐브식빵’ 5종(테프·흑미병아리콩·먹물치즈·토마토올리브·흥국오트밀)은 100g당 평균 13~17g 이상의 단백질에 고식이섬유·저당 설계를 적용했다. ‘프로틴 저당 모닝빵 테프’는 고대 영양 곡물인 ‘테프’를 활용했으며 100g당 16g 이상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또 ‘제로슈가 프로틴 도넛 더블초코’는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디저트 제품으로 당 걱정 없이 달콤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삼립 공식몰과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단독 선론칭 행사를 통해 판매하고 있으며 다음달부터는 마켓컬리, 쿠팡 등 이커머스를 통해서도 구매 가능하다.

삼립 관계자는 “베이커리 전문 기업 삼립이 70년간 쌓아온 제빵기술력을 토대로 건강과 맛의 최적의 밸런스를 갖춘 제품을 개발했다”라며 “건강 및 영양 성분을 더한 ‘일상건강식’을 통해 소비자들이 먹는 즐거움과 건강 사이의 완벽한 균형을 맞추는 삶을 지향점으로 웰니스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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