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빌보드 1위' 이루마, 오늘 '20주년 앨범' 발매

윤종성 기자I 2021.03.26 10:53:51

이루마의 명곡 8작품 새로 편곡·녹음
"많은 분들 힘써줘 뜻 깊은 앨범 탄생"

[이데일리 윤종성 기자]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 이루마가 데뷔 20주년을 맞아 그동안 사랑받은 곡들을 새롭게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편곡한 ‘더 리리튼 메모리즈’(The Rewritten Memories)’ 앨범을 26일 발매한다.

‘The Rewritten Memories’ 앨범 커버(사진=유니버설뮤직)
앨범은 그의 명곡 ‘리버 플로우스 인 유’(River Flows in You). ‘키스 더 레인’(Kiss The Rain)’ 등 8곡을 새로 편곡하고 녹음해 수록했다.

폴메카트니, 비틀즈, 한스짐머, 해리포터 OST 등을 마스터링한 영국 에비로드의 사이먼 깁슨(Simon Gibson)이 앨범의 마스터링을 맡고,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가 함께 녹음했다.

이루마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오케스트라 전체가 모일 수 없어서 파트별로 따로 녹음을 하는 등 앨범 준비가 쉽지 않았다”며 “그럼에도 많은 음악가 분들이 힘써 주셔서 뜻 깊은 앨범이 탄생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루마는 5살에 피아노를 시작해 영국 ‘킹스 칼리지 런던’(King’s College, London)에서 음악을 공부했다.

2001년 23살에 첫 앨범을 발매한 후 지금까지 200개가 넘는 작품을 작곡했으며, 20억 스트리밍 뷰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미국 빌보드 차트 클래시컬 부분에서 1위에 올라 크게 주목받았다.

이루마는 하반기에는 이번 20주년 앨범을 피아노 솔로 버전으로 발매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