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文대통령, 이방카 인스타 공유 “덕분에 올림픽 잘 마무리”

김성곤 기자I 2018.02.24 23:25:16

24일 페이스북에 “펜스 부통령 이어 폐막식 방한에 감사”
이방카, 文대통령과 회동 이후 “따뜻한 환대와 상춘재 만찬에 감사”

[이데일리 김성곤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4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장녀 이방카 트럼프 백악관 선임고문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공유하고 평창 동계올림픽 폐막식 참석을 위한 방한에 감사의 뜻을 전했따.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개막식 때 펜스 부통령과 대표단이 오신데 이어서 폐막식에 이방카 보좌관과 대표단 이 오신데 대해 한국 국민을 대표해 깊이 감사드린다”며 “덕분에 우리 평창 동계올림픽이 아주 성공적으로 치러지고 잘 마무리 되고 있다. 한국에서의 일정을 뜻깊게 만드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앞서 이방카 보좌관은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전날 청와대 상춘재 만찬회동에 앞서 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와 찍은 사진을 올린 뒤 “문재인 대통령 내외의 따뜻한 환대와 상춘재에서의 특별한 만찬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평창동계올림픽 폐막식 참석차 미국 대표단을 이끌고 23일 오후 방한한 이방카 보좌관은 청와대 본관 백악실에서 오후 7시 30분부터 8시 10분까지 40분간 별도 비공개 접견을 갖고 한미 양국의 우호증진과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마무리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후 청와대 상춘재로 자리를 옮겨 오후 8시 20분부터 9시 50분까지 1시간 30분 동안 △양국 올림픽 선수단의 선전 △여성 경제적 역량강화 △일·가정 양립의 중요성 △한국 문화와 케이팝(K-POP) 등 다양한 주제로 유쾌한 대화를 나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