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공영홈쇼핑, 국내관광활성화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업무협약

함지현 기자I 2023.04.05 09:56:15

다양한 국내 관광상품 개발해 지역경제 기여
라이브커머스 판로지원, 홈쇼핑채널 무료광고 지원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공영홈쇼핑은 한국관광공사와 국내 관광활성화를 위해 국내 관광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살리기를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오른쪽)와 김장실 한국관광공사 사장(사진=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에 따르면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관광상품 개발 △라이브커머스 ‘공영라방’ 통한 관광상품 판로지원 △TV홈쇼핑 채널 무료광고 지원 등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별로 우수 관광상품을 발굴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공영홈쇼핑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공영라방’ 을 통해 연간 10개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한다.

또한 공영홈쇼핑은 공익적 지역홍보 광고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TV홈쇼핑의 강점을 살려 무료 광고방송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총 53개 국내관광, 지역홍보, 지역박람회 등을 선정해 각각 15회 광고방송을 진행예정이며, 최대 795회 광고방송 노출을 통해 많은 국민들이 관심을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는 “코로나19 대유행이 막을 내리자 해외여행은 급증하는데 상대적으로 국내관광 비중이 낮은 측면이 있다”며 “국내의 잘 알려지지 않은 관광지역을 발굴해 새로운 여행지의 즐거움과 매력을 알리고, 자연친화, 힐링 등의 변화된 여행 트랜드를 반영한 국내관광상품을 적극 홍보해 내수진작 및 지역경제에 활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