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카카오 인기 웹툰'죽어도 좋아' 드라마로 방영

김유성 기자I 2018.11.05 09:13:59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다음웹툰과 카카오페이지 인기 웹툰 ‘죽어도좋아’가 드라마로 출시된다. 오는 7일 수요일 오후 10시 KBS2TV에서 첫방송 한다.



원작 ‘죽어도 좋아’는 2015년 다음웹툰에서 연재·누적 열람 1억회를 기록한 작품이다. 주인공 이루다와 미운 직속 상사 백 과장의 사무실 삶을 다룬 내용이다. 하루가 무한 반복되는 독특한 설정으로 직장 생활을 풀어냈다.

이 만화는 2015년 한국만화가협회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주관하는 ‘오늘의 우리만화’에 선정되는 등 작품성과 완성도를 인정 받았다. 현재는 다음 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독점 연재 서비스 중이다.

다음웹툰과 카카오페이지는 ‘죽어도 좋아’의 첫방송을 앞두고 5일 저녁 6시30분 드라마챗 라이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강지환, 백진희, 공명, 박솔미, 류현경 등 주요 배우5명이 출연해 카카오톡 오픈채팅으로 시청자들과 소통한다. 오픈채팅은 페이스북 댓글이벤트 추첨을 통해 선정된‘죽어도 좋아’ 원작 팬들이 참여하며 해당 라이브 방송은 카카오페이지, 다음웹툰, 카카오톡방송 탭, 다음 앱, 카카오TV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라이브 중 퀴즈를 통해 입장 비밀번호를 깜짝 공개, 카카오페이지 앱이나, 카카오톡방송탭에서‘오픈채팅 참여하기’ 버튼을 눌러 직접 참여하는 것도 가능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