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젊어진 벤츠, 컴팩트카 '더뉴 A-클래스' 하반기 출시

이진철 기자I 2013.03.27 12:30:07

[기획-2013년 주목받는 수입자동차]
하반기 더뉴 A-클래스 디젤 출시.. 젊은층 공략 가속화
페이스북 등 고객소통 강화.. 향후 프리미엄 소형모델 확대

[이데일리 이진철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새로운 프리미엄 컴팩트카 더뉴 A-클래스와 더뉴 CLA-클래스를 선보이며 젊은층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올 하반기 국내에 공식 출시예정인 더뉴 A-클래스는 스포티하고 감성적인 외관과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이 결합된 디젤 모델이다.

앞서 벤츠코리아는 더뉴 B-클래스를 출시하며 젊은층 공략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더뉴 B-클래스는 2007년 국내에 첫 선을 보였던 B-클래스의 2세대 모델이다.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스마트한 편의사양, 메르세데스-벤츠만의 탁월한 드라이빙 성능까지 모두 갖췄다.

특히 외관에 흐르는 캐릭터 라인은 더 뉴 B-클래스의 다이내믹함과 모던함을 표현하고, 강력한 벨트라인과 매끈한 루프라인 디자인으로 차량이 더욱 길어 보인다. 내부는 고급스러운 소재와 전체적인 넓은 공간감으로 컴팩트 모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벤츠 더뉴 A-클래스   ☞ `2013 주목받는 수입車` 사진 더보기
  ☞ `2013 주목받는 수입車` 사진 더보기   벤츠코리아는 C-클래스의 라인업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더뉴 C-클래스 쿠페도 선보였다. C-클래스의 본연의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쿠페 전형의 강렬하고 다이내믹한 디자인, 파워풀한 성능을 갖춘 동급 최상의 매력적인 모델이다.

벤츠코리아는 젊은층들이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더뉴 B-클래스 출시와 함께 온라인 공간에 ‘빌리지’를 오픈했다. 빌리지는 소셜 게임 컨셉과 웹스페셜이 결합된 온라인 미니어처로 쇼룸을 방문하면 더뉴 B-클래스의 제품정보 확인은 물론 시승 신청도 할 수 있다. 또 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서비스 빌딩 페이지를 방문하면 스페셜 금융 프로그램도 만나볼 수 있다.

벤츠코리아는 작년 5월에는 페이스북 페이지도 개설해 젊은고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현재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페이스북은 총 7만6000여명의 팬을 확보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벤츠코리아 관계자는 “젊은층이 선호하는 콘텐츠에 대한 조사를 한 후 이에 맞춰 그들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프리미엄 컴팩트를 비롯한 다양한 모델을 출시해 더욱 다이내믹하고 젊어진 브랜드 이미지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벤츠 더뉴 CLA-클래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제공  ☞ `2013 주목받는 수입車` 사진 더보기
 

▶ 관련포토갤러리 ◀ ☞ `2013 주목받는 수입車` 사진 더보기 ☞ 닛산 2013 `신형 알티마` 사진 더보기 ☞ 아우디 `S6·S7·S8` 사진 더보기 ☞ 2013 BMW `그란 투리스모` 사진 더보기 ☞ MINI 페이스맨 사진 더보기

▶ 관련기사 ◀ ☞ 한국닛산 '뉴 알티마', 프리미엄 중형세단 시장 '돌풍' ☞ 한국도요타 '라브4', 젊고 실속있는 SUV족 유혹 ☞ 아우디 'A6 3.0TDI콰트로'.. 사륜구동에 힘·연비까지 잡았다 ☞ 젊어진 벤츠, 컴팩트카 '더뉴 A-클래스' 하반기 출시 ☞ BMW 뉴 3시리즈GT·미니 페이스맨, 드라이빙 즐거움 '만끽' ☞ 다양해진 수입차, 고객 마음 흔든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