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원유니버스, 인천시와 메타버스 입시특강 플랫폼 본격 시동

이용성 기자I 2023.02.23 10:11:04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메타버스 전문 개발사 원유니버스는 인천시 교육청과 함께 개발한 메타버스 진로교육 플랫폼을 본격적으로 활성화한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원유니버스)
원유니버스는 지난 21일 인천시 사이버 진로교육원이 진행한 대입전형 관련 비대면 특강에 메타버스 플랫폼을 제공했다. 해당 특강은 ‘고교학점제와 대학입시의 변화, 우리 아이의 미래’를 주제로 변화하는 대입전형의 이해를 돕기 위해 김경범 서울대학교 교수가 강의했다. 강의는 인천 사이버 진로교육원 메타버스 플랫폼 내의 온라인 특강관에서 진행됐다.

원유니버스는 지난해 5월 에스제이테크놀로지 주관으로 진행한 인천시 메타버스 교육환경 구축 사업에서 플랫폼 전체 개발을 총괄하기도 했다. 현재는 메타버스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감나는 메타버스 및 진로교육 콘텐츠를 다수 개발 중이다.

또한 원유니버스는 전문 개발 인력과 함께 ‘메타 소울메이트’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메타버스 진로교육, 의료 메타버스 등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을 진행 중이다. 지난해 와이제이엠게임즈와 태권도 특화 비대면 플랫폼 ‘스텝 : 태권도’의 공동 사업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양보근 원유니버스 이사는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에듀테크 수요가 점차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고 미래 유망 진로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