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가을 아닌 여름 제철"…이마트, 역대 최대물량 햇전어 행사

남궁민관 기자I 2022.08.17 10:06:48

18일부터 햇전어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20% 할인
수온 상승·금어기로 여름 제철…역대 최대 60톤 확보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이마트는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간 ‘제철 햇전어’ 행사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마트가 18일부터 일주일간 ‘제철 햇전어’ 행사를 진행한다.(사진=이마트)


통상 전어는 가을을 대표하는 생선으로 알려져 있지만, 최근 지구온난화로 수온이 상승하면서 난류성 어종인 전어 어장이 일찍 형성되면서 금어기(5월 1일~7월 15일) 동안 먹이를 충분히 섭취해 살이 오른 여름이 전어 제철로 꼽히게 됐다. 특히 여름 전어는 뼈가 연하고 살이 부드러워 횟감 및 구이용으로 좋다.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적합하며 DHA 등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돼 있어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이번 행사는 해양수산부와 진행하는 수산물 소비 촉진 행사로, 이마트는 생전어 대(大·80~100g)·중(中·60~80g) 사이즈 한 마리를 신세계포인트적립 시 20% 할인한 가격에 각각 판매한다.

이마트는 합리적 가격을 위해 앞서 전어 전문 물류 네트워크를 개설하는 등 노력을 펼쳐왔다. 서해안 전어 조업선 규모의 70%를 차지하는 서천·격포 선단과 협의해 물량을 기획했으며, 여수 중앙시장 및 남해 선단에 전어 전문 물류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판매처를 확보한 전어 선단은 더욱 적극적으로 조업할 수 있게 됐으며, 이마트 역시 안정적으로 역대 전어 행사 최대 물량인 60톤을 확보한 셈이다.

이마트 김광명 수산 바이어는 “이마트가 서·남해안 등 전국적인 전어 선단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역대 최대 행사 물량인 60톤의 전어를 확보했다”며 “이마트는 물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고객들은 저렴한 가격에 제철 전어를 즐기실 수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