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갤럭시아컴즈, 디바이스 인증 기반 휴대폰 간편결제 서비스 제공

이후섭 기자I 2020.08.24 09:47:13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는 SMS 인증의 번거로움을 보완하는 디바이스 인증 기반의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디바이스 인증은 최초 결제시 소비자가 이용하는 디바이스 정보와 사용자 인증키 값이 결합된 고유인증번호 만으로 휴대폰 소액결제를 할 수 있는 기술이다. 기존 휴대폰 소액결제시 마다 확인해야 했던 SMS인증의 번거로움을 피해 편의성을 확대하고, 각 휴대폰 사용자 고유인증번호를 입력해 결제하게 되므로 보안성을 한층 더 강화한 서비스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갤럭시아컴즈(094480)는 디바이스 인증에 따른 간편결제 서비스에 대한 특허 출원도 이미 마쳤다. 디바이스 인증 간편결제시 별도의 어플리케이션 설치 없이도 결제가 가능해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가 상향되면서 보다 활용도가 높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디바이스 인증 기술을 개발한 이인숙 갤럭시아컴즈 팀장은 “디바이스 인증은 최초 결제할 때 소비자가 휴대폰 단말기 인증을 설정하면 이후부터는 별도의 인증문자나 공인인증서 등을 통하지 않아도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 기술”이라며 “안정성을 강화하고,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가 상향된 지금의 시점에서는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휴대폰 간편결제를 할 수 있어 이용이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