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L이란 영화나 화면에 자연스럽게 상품이나 브랜드를 노출시켜 간접적으로 광고효과를 주는 것을 말한다.
이번 LG 브랜드 광고에는 르네상스 시대 고전주의의 대가인 미켈란젤로를 비롯해 인상주의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마네, 후기 인상파인 고갱에 이르기까지 세계최고 거장의 26점 명화들 속에 다양한 LG 제품들이 등장하며 조화를 이루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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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가의 '오페라 극장의 대기실'에서는 LG전자 에어컨 휘센을 느껴볼 수 있고, 고흐의 '밤의 카페테라스'에서는 LG 옥외광고를 감상할 수 있다.
또 장 베로의 '매종 빠퀸을 떠나는 일꾼들'의 모습 뒤로는 LG텔레콤 폰앤펀(Phone&Fun)매장이 보이는 등 다양한 명화들 속에 LG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등장시키고 있다.
LG 관계자는 "최근 기업 PR광고가 모델 이미지나 기업의 활동을 주요 소재로 활용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브랜드 광고는 신선하고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를 보여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특히, 고객들에게 명화를 감상하는 즐거움과 자신이 쓰고 있는 제품이 작품 속에 어떻게 나타나 있는가를 찾아보는 잔잔한 재미와 함께 고객에게 제공하는 실질적 가치를 분명하게 전달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브랜드 광고가 특색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