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병철 강원조달청장 "기업이 체감하는 그림자 규제 발굴·혁신"

박진환 기자I 2023.10.23 09:49:15

강원지방조달청, 강원그린박람회서 조달상담 부스 운영

이병철 강원지방조달청장(오른쪽)이 20일 2023강원그린박람회 내 설치된 조달상담 부스에서 기업 관계자들과 상담하고 있다. (사진=강원지방조달청 제공)


[이데일리 박진환 기자] 강원지방조달청은 20일 강원 춘천 봄내체육관에서 열린 ‘2023강원그린박람회’에서 관람기업을 대상으로 공공조달시장 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조달상담 부스를 운영했다. 조달상담 부스는 강원그린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지원하고, 도내 기업에게 공공조달시장 진입 안내와 조달현장에서 기업이 체감하는 그림자 규제를 발굴·혁신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원지방조달청은 1대 1 대면 상담을 통해 조달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쇼핑몰인 이음장터와 벤처나라,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혁신장터의 진입방법을 기업의 규모·제조품목 등에 따라 맞춤형으로 안내했다.

또 조달기업의 판로지원을 통한 경기 활성화 및 수요기관의 예산 절감을 위해 시행하는 올해 하반기 나라장터 상생세일과 혁신제품의 글로벌시장 진출 지원 방안 등 조달정책도 소개했다. 이병철 강원조달청장은 “이번 박람회를 포함한 도내 여러 행사에서 조달상담부스를 운영하며 기업들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도움이 되도록 꾸준히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과 지원을 통해 도내 기업의 성장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