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아이파크몰, 핫플 카페 입점으로 패션 매출 신장

정병묵 기자I 2023.02.01 09:49:35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HDC(012630)그룹 유통 전문 기업 HDC아이파크몰은 지난 해 12월, 용산점 5층에 연 한남동 인기 에스페레소 전문 카페 효과로 주변 패션 브랜드 10개의 전년 1월 동기간 대비 매출이 평균 35% 이상 신장했다고 1일 밝혔다.

랑데자뷰 매장전경(사진=HDC아이파크몰)
아이파크몰 입사 4년차 영업팀 변호조 주임이 고객 유입을 이끌 방안을 고민 하던 중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방문 하기 좋은 이색 카페’가 인기를 끄는 것을 보고 아이디어를 냈다.

공간 기획부터 브랜드 섭외, 운영 계획, 오픈 프로모션 등 MD 개편의 전권을 위임받아 진행했으며, 다양한 포토존을 배치해 최대한 고객이 오랜 시간 머물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했다.

그 결과, 최근 기업들이 사내 ‘복장 자율화’를 도입하면서 남성 정장 등 특정 패션 상품군이 정체기를 맞았음에도 불구하고, 아이파크몰 용산점 5층 내 유입고객 수는 전년대비 47% 가량 증가했다.

고객이 몰리고 있는 ‘뮬리노 에스프레소 바’는 한남동에 최초 열어 방문한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얻고 있는 핫플레이스 카페다. ‘랑데자뷰’는 제주도에 온 듯한 느낌을 줄 수 있게 현무암과 야자수를 인테리어에 활용해 편히 쉴 수 있는 힐링공간으로 꾸몄다.

HDC아이파크몰 관계자는 “경영진과 MZ세대 직원 간 정기적인 소통시간을 갖고 있으며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구체화할 수 있도록 사내 아이디어 게시판을 운영 중”이라며 “방문할 때마다 즐길 거리가 넘쳐나는 쇼핑문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