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버추얼 BJ 아이돌 ‘프리아’ 첫 싱글 앨범 발매

김정유 기자I 2022.12.22 10:38:47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아프리카TV는 오는 23일 버추얼 BJ 아이돌 그룹 ‘프리아’의 싱글 앨범 ‘FRIA 1st X-mas’가 발매된다고 22일 밝혔다.

‘프리아’는 아프리카TV에서 가상의 캐릭터로 활동하는 ‘버추얼 BJ’ 4명으로 구성된 버추얼 아이돌 그룹이다. ‘프리아’는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기 BJ 타요가 아프리카TV 지원을 받아 진행한 버추얼 BJ 아이돌 그룹 론칭 프로젝트 ‘우리가 아이돌(우가돌)’을 통해 탄생한 그룹이다. 지난 10월 오디션엔 다양한 버추얼 BJ들이 참여했으며, 치열한 경쟁을 거쳐 고여름, 베베리, 전해리, 바밍 등 4명의 BJ가 최종 멤버로 선정됐다.

아프리카TV가 제작 지원하는 이번 앨범 ‘FRIA 1st X-mas’ 발매는 ‘프리아’의 첫 공식 활동이다. ‘프리아’는 이번 앨범 발매를 시작으로 정규 앨범 발매 및 보컬 트레이닝, 개인 커버곡 활동 등 다양한 음악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프리아’의 싱글 앨범 ‘FRIA 1st X-mas’는 오는 23일 오후 12시 국내 모든 음원사이트에서 동시 발매된다. 앨범은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캐롤’ 콘셉트로, 4명의 버추얼 BJ의 목소리가 담긴 음원 ‘Happy Christmas’가 수록돼 있다. 특히, 다양한 K-POP 걸그룹들의 곡을 작업한 프로듀싱 팀 ‘Yummy Tone’ 소속 프로듀서 ‘재리포터’가 참여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