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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즈에이아이는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기존 AI 고객센터 플랫폼의 업그레이드는 물론, 오는 5월 베타오픈을 앞두고 있는 AI 통화비서 플랫폼 ‘에이미(AiME)’의 글로벌 론칭을 추진할 계획이다. 내년에는 코스닥 시장 기술특례상장에도 나선다.
와이즈에이아이는 자체 AI 추론엔진과 머신러닝 등 보유 중인 고유 AI 기술을 활용해 AI 플랫폼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AI가 실시간으로 고객의 응대와 예약을 대신 관리해주는 AI 고객센터(AICC) ‘쌤버스(SSAM-Verse)’가 있다.
와이즈에이아이의 AI 고객센터는 종합 솔루션으로, AI 콜센터(인·아웃바운드 콜)를 비롯해 AI 홈페이지, AI 로봇(LG 클로이 가이드봇) 등이 다양한 AI 서비스가 포함됐다. 최근에는 챗GPT와의 연동도 진행 중이다. 기술력 고도화 및 일반 기업과의 협업 강화로 물류, 유통, 바이오 분야로 사업 영역 확장에도 나서고 있다.
송형석 와이즈에이아이 대표이사는 “최근 벤처·스타트업 전반에서 투자 심리가 위축된 어려운 상황임에도 회사의 기술력과 성장 가치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인재 영입과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해 내부 질적 성장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