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경환 허닭, 12번째 생일 기념 인포그래픽 공개

이윤정 기자I 2021.07.06 10:00:00
[이데일리 이윤정 인턴기자] 개그맨 허경환이 설립한 (주)허닭이 12번째 생일을 맞이해 그간의 성과를 담은 인포그래픽 ‘12번째 생일 기념 숫자로 보는 허닭-만 11년의 기록’을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제공=허닭)
2010년 닭가슴살 브랜드로 시작한 허닭은 최근 가성비를 앞세운 일반 식품으로 제품군을 확대하고 수요예측과 판매에 특화된 AI 시스템을 자체 개발해 매년 2배 이상의 성장을 보이고 있다.

이번 인포그래픽은 허닭이 선보인 서비스 성과와 기록 중심으로 구성됐다. 특히 흥미로운 내용을 지표로 알기 쉽게 표현해 이해와 재미를 더했다.

공개된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허닭이 고객과 함께 한 시간은 9만6360시간으로 서울과 뉴욕을 3441번 왕복할 수 있는 시간과 같다. 이용률이 높은 요일은 월요일이고 오후 6시 이후 많은 접속이 이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중에서도 가장 많은 방문이 이루어진 시기는 2021년 3월로 약 670만 방문자 수를 달성한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창립 당시 3개에 불과했던 제품 수는 현재 약 330여 개로 107배가량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지금까지 장바구니에 가장 많이 담긴 제품은 약 42억 회를 기록한 허닭 슬라이스 닭가슴살 칠리맛이 차지했다.

김주형 허닭 대표는 “허닭을 아끼고 성원해주시는 고객과 파트너사 덕분에 끊임없는 성장과 변화를 거듭할 수 있었다. 앞으로는 그동안 축적한 노하우와 AI 시스템 등을 협력업체를 시작으로 국내 식품 중소기업과 나눌 예정”이라며 “모두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드는 것이 새로운 목표”라고 말했다.

허닭은 오랜 시간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주고 계신 고객에 대한 감사의 마음으로 오는 8일 오전 10시까지 공식몰에서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선착순 500원 특가, 할인쿠폰, 사은품, 자사 및 입점 브랜드 제품 할인 등 풍성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이 밖에도 구매 고객 대상으로 아이패드, 애플워치, 다이슨 슈퍼소닉, 에어팟 프로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시행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