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한국HRD기업협회, ‘AI 기반 교육기획전문가 양성 및 취업과정’ 운영

이윤정 기자I 2024.05.31 10:15:38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서울시가 한국HRD기업협회와의 협력으로 ‘AI 기반 교육기획전문가 양성 및 취업과정’을 운영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청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키우고 일자리에 대한 새로운 기회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AI기반 교육기획전문가 양성 및 취업과정’은 AI의 영향력이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 산업 분야에서 필요한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기본 역량부터 실무 역량, 그리고 취업에 필요한 역량까지 종합적으로 갖출 수 있는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과정은 챗GPT와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방법부터 AI 기반의 교육콘텐츠를 개발하는 등의 실무 경험을 통해 참여자들이 실전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육 수당과 교육 수료 후에는 3개월간의 인턴십 기회가 제공되며, 이를 통해 월 239만 원의 수당을 받을 수 있다. 인턴십을 통해 쌓은 실제 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정규직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는 가능성도 열린다.

참여 대상은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서울시민으로, 취업에 관심이 있는 청년이라면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2024년 5월 1일부터 6월 10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HRD기업협회의 메일 주소 또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