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BC초코쿠키는 ABC초콜릿과 바둑알만 한 크기의 카카오 쿠키가 붙어 있는 제품이다. ‘ABC초콜릿’의 맛이 그대로 느껴지면서도 쿠키의 맛과 섞여, 조화를 이루며 새로운 맛을 낸다. ABC초코쿠키는 2019년 5월 첫선을 보인 후 3개월 만에 누적 판매 1000만개를 돌파하며 그해 8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지난해 최고의 히트 제품 중 하나였다.
ABC초코쿠키 쿠키앤크림의 판매 추세는 ABC초코쿠키보다 빠르다. 확장 제품이 오리지널 제품보다 더 높은 인기를 얻는 경우는 올해 초코 빼빼로의 매출을 역전했던 크런키 빼빼로 정도로 식품업계에서는 상당히 이례적이다.
롯데제과는 ABC초코쿠키와 ABC초코쿠키 쿠키앤크림의 연이은 성공에 힘입어 다양한 신제품 출시 및 마케팅 강화를 통해 ABC초콜릿에 버금가는 주력 브랜드로 성장시킬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