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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남양주 별내신도시 1100실…스마트홈 솔루션 공급

양희동 기자I 2017.11.27 10:00:00

스마트가전·홈 솔루션 동시 공급 첫 사례
스마트가전과 홈 IoT 플랫폼 결합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솔루션 제공

남양주 별내아이파크스위트에 공급된 ‘LG스마트홈 솔루션’. [LG전자 제공]
[이데일리 양희동 기자] LG전자(066570)가 스마트가전과 스마트홈 솔루션을 동시에 공급하며 B2B(기업 간 거래) 가전시장 공략에 가속도를 낸다.

LG전자는 경기 남양주 별내신도시에 조성되는 주거형 생활숙박시설 ‘별내역 아이파크 스위트’ 1100실에 스마트가전과 스마트홈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27일 밝혔다. 스마트가전과 다른 업체의 스마트기기까지 모두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홈 솔루션을 일괄 공급하는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는 1100실 전체에 △시스템에어컨 △세탁기 △건조기 △식기세척기 △스타일러 △김치냉장고 △냉장고 등 스마트가전 7종을 공급한다. 고객이 원할 경우 스마트가전을 제어할 수 있는 인공지능 스피커인 ‘씽큐 허브(ThinQ Hub)’를 비롯해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도 추가 구입 할 수 있다. 씽큐 허브는 음성만으로 LG 스마트가전을 작동할 수 있다. 또 네이버의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Clova)’를 탑재해 음악, 교통·지역·생활정보, 번역, 영어대화, 뉴스, 검색, 팟캐스트 등 클로바가 제공하는 다양한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한다.

입주 고객은 스마트폰의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LG 스마트가전뿐만 아니라 스마트 스위치, 스마트 조명 등 다른 업체의 스마트기기도 제어할 수 있다. 또 엘리베이터 호출, 원격검침, 무인 택배, 차량 위치확인 등 단지 내 공용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외출하거나 귀가하기 전에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엘리베이터를 호출할 수 있다. 집 밖에서도 방문자가 있거나 택배가 도착했을 때 스마트폰을 통해 현관 앞에 있는 방문자의 모습을 확인하거나 방문자와 대화할 수 있다.

별내역 아이파크 스위트에 사용될 스마트홈 솔루션은 한국영업본부, 클라우드센터, H&A스마트솔루션BD(Business Division) 등 회사 내 스마트홈 관련 조직들이 협력해 개발할 계획이다. 2021년 초 입주 예정인 별내역 아이파크 스위트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0층, 5개동 규모로 전용면적은 66㎡, 74㎡, 83㎡ 등 3개 주택형이다. 가전, 가구 등은 입주 전에 모두 설치된다.

최상규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사장은 “스마트가전을 선도해 온 경험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스마트가전과 홈 IoT(사물인터넷) 플랫폼을 결합, 맞춤형 스마트홈 솔루션으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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