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티웨이항공, 가정의달 맞이 ‘t’family day‘ 2차 행사 진행

박민 기자I 2024.05.17 10:42:09

지난 4일 1차 행사 성원에 2차 진행

[이데일리 박민 기자] 티웨이항공이 지난 15일 5월 가정의달 맞이 임직원 가족들을 초청하는 ’t‘family day(티패밀리 데이)’ 행사를 2차로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지난 4일에 진행한 1차 행사가 임직원들의 높은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리면서 추가적으로 마련됐다.

서울 강서구 티웨이항공 훈련센터에서 가정의 달 맞이 ‘t’family day‘에 참여한 티웨이항공 임직원 가족들이 B737 항공기 슬라이드 훈련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티웨이항공)
이번 2차 행사 또한 임직원 가족들을 티웨이항공 훈련센터로 초청해 ‘크루 클래스(Crew Class)’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참여 인원은 물론 포토존과 간식차 운영 등으로 지난 2021년보다 더 커진 행사 규모를 자랑했다.

총 2개 조로 나눠 진행된 크루 클래스는 △오리엔테이션 및 회사소개 △서비스 체험 △화재진압 체험 △비상 상황 및 탈출 체험 △보안 및 응급처치 실습 등 전문 훈련 교관의 지도하에 객실 승무원이 실제 수행하는 안전과 서비스에 대한 체계적인 훈련을 체험했다. 그 후 기념사진 촬영과 기념품 증정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크루 클래스가 진행된 티웨이항공 훈련센터는 우수한 훈련시설과 제반 조건을 바탕으로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최초로 국토교통부 항공훈련기관(ATO) 인가를 획득하는 등 안전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특히 티웨이항공 훈련센터에는 비상탈출 실습실, 비상구 실습실, 화재진압 실습실, 응급처치&보안 실습실, 비상장비 실습실, 서비스 실습실 등 안전 운항을 위한 최신 훈련 시설이 갖춰져 있다. 이곳에선 진로 체험을 희망하는 항공 관련 학과 학생을 위한 크루 클래스 및 교육 기부 활동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1차에 이어 가족들을 초청해 회사를 소개할 수 있어 좋은 기회였고, 티웨이항공이 안전 운항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것을 알릴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임직원 및 가족 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