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북부여성발전센터, '에듀테크 콘텐츠 설계 전문가' 교육생 모집

이윤정 기자I 2023.04.20 10:00:28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서울시북부여성발전센터(이하 센터)는 서울시지원 권역별 선도형 여성미래일자리 직업훈련 과정의 일환으로 ‘에듀테크 콘텐츠 설계 전문가’ 과정을 5월 29일부터 8월 29일까지 3개월에 걸쳐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서울시북부여성발전센터)
센터는 이번 과정을 통해 4차산업혁명에 따라 변화하고 있는 다양한 유형의(일반/전자칠판/AR/VR 등) 온라인학습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할 계획이다.

교수설계 이론, 교육내용 분석 및 설계전략, 스토리보드 제작 등 온라인 학습 콘텐츠 기획 및 설계에 필요한 이론은 물론 실무역량까지 겸비하도록 교육내용을 구성했으며 이러닝 콘텐츠 개발 현업에 종사하는 대표들이 강사진으로 투입되어 구직 시 필요한 포트폴리오까지 준비할 수 있다. 수료 후에는 취업 연계 활동도 지원할 예정이다.

예상 취업처는 이러닝 또는 에듀테크 콘텐츠 개발사, 이러닝 서비스기업 등이며, 상용직으로 신규 입직이 가능하고 경력을 쌓아 1인 기업을 창업할 수 있다.

에듀테크 콘텐츠 설계 전문가 과정의 접수기간은 5월 18일까지며, 서울시에 거주하는 미취업 여성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교육학 또는 인문·사회계열 전공자나 교·강사/출판·기획·편집분야에서 근무한 경력자를 우대한다. 서류 및 면접심사를 통해 20명을 선발하고, 수강료는 10만 원으로 수료 후 취업 시 전액 환급된다.

에듀테크 콘텐츠 설계 전문가 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북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