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해 식빵 매출은 전년대비 두 배 이상(146.0%) 신장했다. 올해도 식빵 인기는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올해(1월 1일~3월 5일) 세븐일레븐 식빵 매은 20.1%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주택가 상권이 41.5% 오르며 식빵 최대 수요지로 꼽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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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세븐일레븐은 소용량 프리미엄 식빵인 세븐셀렉트 ‘건포도식빵(2입, 1500원)’을 선뵀다.
세븐셀렉트 ‘건포도식빵’에는 와인으로 숙성한 건포도가 사용됐다. 세계 3대 와인 생산국인 스페인산 레드와인으로 숙성해 건포도의 식감이 촉촉하고 깊은 풍미가 특징이다.
또 빵 반죽시 특허받은 유산균으로 배양한 발효액을 사용한 만큼 쫄깃한 빵 맛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편의점 채널의 특성에 맞게 소용량 2입으로 구성하여 간편한 한 끼로서의 경제성을 높였다.
박진희 세븐일레븐 담당MD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식사용 빵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프리미엄 식빵 구색을 확대할 필요성이 커졌다”며 “건포도식빵은 차별화된 원재료와 공법으로 만든 소용량 식빵으로 가정에서 간편 식사 대용으로 즐기기에 적합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