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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서울우유는 기존 ‘나100%우유’ 3ℓ에만 적용했던 점자 표기를 ‘나100%우유’ 2.3ℓ와 ‘아침에주스’ 대용량 제품에 확대한다. 또 ‘뼈에쏙쏙 고칼슘우유’ 930㎖에는 카톤팩 특성을 감안해 노치(지붕형 종이팩 상단 일부의 한곳을 반원형으로 도려낸 표시) 표기 도입을 계획 중이다.
노민호 서울우유협동조합 상임이사는 “점자 및 노치 표기는 시각장애인 소비자들을 위한 작은 배려이자 올바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제품의 이용 편의성를 높이는 수단”이라며 “서울우유는 그동안 일부 제품에 한해 점자 표기를 해왔으나 내부적으로 점차 점자 및 노치 표기 제품 수를 늘려야 할 필요성에 공감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