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ESG경영 강화”…한섬,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김정유 기자I 2024.06.27 09:40:59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한섬은 지난해 ESG 경영 활동의 성과와 향후 계획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다고 27일 밝혔다.

한섬은 이번 보고서에서 자사가 추진해 온 ESG경영 활동을 공개했다. 제품 기획부터 폐기 단계까지 밸류체인 전 단계에 걸친 친환경 프로세스 추진 경과와 안전 경영, 지역사회 기여 및 협력사와의 상생 협력 성과, 윤리·준법 경영에 대한 내용 등을 담았다.

특히 이번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 국제 표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스탠다드 2021’ 기준을 따랐으며 산업별 중요 이슈를 고려해 ‘SASB’(Sustainability Accounting Standards Board)의 지표를 반영했다. 보고서에 기재된 재무 정보는 한국채택 국제회계기준(K-IFRS)에 근거해 작성됐다.

한섬은 앞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매년 발간하고 외부 전문 기관 인증을 거쳐 신뢰성과 공정성을 갖춰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섬 관계자는 “이번 보고서는 한섬의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2026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의무 공시화’에 앞서 선제적으로 발간했다”며 “한섬의 ESG 경영 역량을 내재화하고, 사업 과정에서 ESG 기반 전략을 추진하는 중요한 첫걸음”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