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야기모란단, 텀블벅에서 '그곳엔 평화가 있다' 크라우드 펀딩 시작

이윤정 기자I 2021.12.10 10:38:58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이야기모란단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첫 번째 이야기 ‘그곳엔 평화가 있다’의 펀딩을 진행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사진제공=이야기모란단)
이야기모란단의 ‘그곳엔 평화가 있다’는 독자들이 편집자가 되는 크라우드 펀딩으로 집단 지성의 출판 시도를 보여준다. 해당 도서는 반복되는 비상과 추락에도 불구하고 다시 비상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소설로, 목표에 다다르지 못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그곳엔 평화가 있다’는 독자가 이야기를 편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편집세트를 구매하면 편집자가 될 수 있으며, 텀블벅 가입 후 이메일로 발송되는 글을 읽고 편집서를 채워 작가와의 비대면 미팅이 완료되면 편집자 본인의 성함이 기재된 책이 배송 및 출판된다.

편집에 참여한 독자에게는 편집자 평단 등록과 편집자 카드 발급의 리워드가 제공되며 3년간 편집한 원고의 인세를 받을 수 있다. 인세는 책 판매의 10%/편집자 수로 측정된다.

이야기모란단 관계자는 “한국 출판시장이 침체되고 있는 만큼 새로운 출판구조와 독서방법이 시도되어야 한다”며 “독자들의 반응 혹은 데이터로 보다 나은 이야기를 만드는 창작 방법은 독자에게는 인세를 받고 더 많은 이야기를 접하는 기회를, 작가에게는 독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좋은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야기모란단의 펀딩은 텀블벅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텀블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