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잘레시아, ‘Zalesia Summit 2024’ 성료

이윤정 기자I 2024.06.13 09:38:32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데이터 분석 솔루션 전문기업 잘레시아는 지난 6월 12일 서울 강남구 엘리에나호텔에서 진행한 ‘Zalesia Summit 2024’를 성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잘레시아와 파트너 관계에 있는 글로벌 클라우드, AI 및 다양한 데이터 분석 솔루션 기업들의 최신 전략과 혁신적인 솔루션을 소개하는 자리였다.

Zalesia Summit 2024는 ‘Convergence of Data, Analytics & AI’라는 주제로 데이터, 분석, AI의 융합을 탐구하는 자리였다. 잘레시아는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모든 환경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데이터 분석 및 AI 솔루션과 컨설팅 사례를 통해 기업의 데이터를 활용한 비즈니스 발전 방안을 공유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Microsoft, Google, AWS 등의 글로벌 기업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해 클라우드와 AI 전략을 소개했다.

특히 이완근 Microsoft 상무는 AI 기반의 통합 분석 플랫폼인 Microsoft Fabric과 AI 기술의 통합을 통해 데이터 통찰력과 고객 상호작용을 혁신할 수 있는 분석 서비스 구축 및 활용 방안을 공유했다.

김경태 Google 박사는 기업의 혁신을 위한 생성 AI 활용법과 AI 최적화 및 고품질 데이터 활용 전략에 대해 논의했으며, 김윤건 AWS 매니저는 데이터 사일로 외에도 인적 사일로, 비즈니스 사일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종단 간 데이터 전략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이를 돕기 위한 전략을 제시했다.

윤수경 잘레시아 팀장은 Longview 대시보드에 AI 기능을 접목하여 개발한 Longview BI Assistant에 대해 발표했으며, 이동협 MicroStrategy 상무는 최신 AI 기능을 BI 플랫폼에 통합하여 기업 데이터를 빠르게 AI로 확장하여 분석하는 MicroStrategy 최신 버전의 기능과 AI 도입 전략을 소개했다.

KNIME의 Vincenzo Tursi는 ‘Democratizing AI and Data Science: A Low-Code Approach’를 주제로 로우 코드 접근 방식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최규호 잘레시아 팀장은 LLM을 구축하는 이들에게 LLMOps 구축의 필요성과 데이터 전처리 및 분석 플랫폼인 KNIME을 통해 손쉽게 LLMOps를 구축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설명했다.

김명석 잘레시아 전무는 “이번 Zalesia Summit 2024를 통해 클라우드와 온프라미스 환경 모두에서 데이터와 AI가 융합된 데이터 분석 전략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려고 노력했다”며 “기업들이 잘레시아 솔루션 및 사례를 통해 비즈니스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상준 잘레시아 대표는 “잘레시아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기반의 다양한 솔루션들이 국내 기업들의 데이터와 AI를 활용한 비즈니스 혁신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성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더욱 발전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