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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월트 디즈니(Walt Disney), 유니버셜 픽쳐스(Universal Pictures), 워너 브로스(Warner Bros.), 넷플릭스(Netflix) 등 총 12개 글로벌 영상 콘텐츠 기업 관계자들을 비롯해 업계 화질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번 행사에서 진화된 인공지능(AI) 기술과 최신 유기재료를 적용해 작년보다 더 선명하고 밝은 영상을 표현하는 ‘2023년 QD-OLED’의 장점을 소개하며 신제품 49형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용 QD-OLED와 초대형 77형 TV용 QD-OLED 등을 전시했다.
또 영화 제작 환경과 유사하게 만들어진 암실에 65형 QD-OLED 및 기존 디스플레이가 표현하는 색을 마스터링(Mastering) 모니터와 비교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마스터링 모니터란 영상 콘텐츠 제작시 컬러의 기준이 되는 모니터로, 연출자가 원하는 색과 가장 가까운 색을 정확하게 구현을 하기 위해 캘리브레이션을 적용한 마스터링 모니터에 표현된 색을 참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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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관객이나 시청자들이 좋은 콘텐츠를 즐기기 위해서는 영상 콘텐츠 제작 과정에서 정확한 컬러 표현이 중요하다”며 “업계 최고 수준의 색 표현력을 갖춘 QD-OLED의 우수성을 영화 산업계 전문가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했다”고 행사 개최 취지를 설명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앞으로도 영상 산업 전문가들과 지속적으로 교류하며 소비자들은 물론 영상 및 전문가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지속 개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