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아제약, 홍삼 건강음료 `진생천` 출시

문정태 기자I 2009.01.12 13:18:18

홍삼과 천마의 상승작용으로 건강관리에 도움

[이데일리 문정태기자] 조아제약(034940)(대표이사 조성환)은 연말연시 건강관리를 위한 홍삼건강음료 `진생천`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진생천(10mLⅹ30앰플, 홍삼음료)은 홍삼농축액을 비롯해 건천마, 헤마토코쿠스추출물, 아르기닌, 베타인, 대추엑기스 등이 함유된 건강음료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천마와 홍삼의 상승작용을 통해 자양강장과 원기회복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라며 "연말연시 건강관리가 필요한 남녀노소로부터 각광을 받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특히, 홍삼은 진세노사이드(Ginsenoside; 인삼배당체)라는 사포닌 성분이 들어 있어 몸의 균형을 조정해주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뇌기능 개선, 혈압 및 혈당 조절, 노화억제, 항암작용 등 다양한 효능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조아제약은 연말연시 잦은 음주와 수면부족으로 지친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약국에서 건강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최근 출시된 숙취해소음료인 `조아엉겅퀴골드`와 함께 공동으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한편 조아제약은 그동안 어린이음료를 비롯한 다양한 기능성 음료들을 생산해 약국에 공급해 왔으며, 몇 해 전부터는 슈퍼나 마트 등 일반유통을 통해서도 이들 음료를 판매하면서 매년 매출규모가 커지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