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중앙대 15일부터 메타버스 채용박람회

신하영 기자I 2022.09.06 10:16:32

LG·현대·포스코 등 40여개 기업 참여

메타버스 채용박람회 입장화면(사진=중앙대)


[이데일리 신하영 기자] 중앙대가 메타버스(3차원가상세계) 공간에서 채용박람회를 연다.

중앙대는 15~16일(1차), 22~23일(2차) 두 차례에 걸쳐 40여개 기업이 참여하는 ‘2022 하반기 중앙대 채용 박람회’를 메타버스 플랫폼(ZEP)에서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앙대를 비롯해 경희대·고려대·서강대·성균관대·연세대·이화여대·한양대 등 서울 소재 대학과 경북대·부산대·충북대·KAIST 등 지역 거점 국공립대가 참여한다.

기업 측에선 LG·현대·포스코·LX·KT 등의 대기업과 건설·전기·통신·식품 기업이 다수 참여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메타버스 속의 아바타로 박람회에 참여, 채용정보를 얻을 수 있다. 기업별 상담 부스를 방문하면 채용담당자와 화상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박람회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이날부터 오픈하는 채용박람회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김태성 중앙대 다빈치인재개발센터장은 “지난 상반기에 이미 700여 명의 중앙대 구성원이 메타버스 채용박람회를 통해 주요 기업 인사 담당자들을 한꺼번에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얻은 바 있다”며 “하반기에도 많은 학생들이 박람회를 통해 현직자들로부터 귀중한 정보를 얻어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