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K이노베이션, 6~8일 '사회적기업 행복 장터'

정태선 기자I 2014.10.07 09:28:41

사회적기업 판로지원·홍보
서울 서린동 SK사옥서 운영
"건강한 사회적기업 생태계 조성 위해 노력"

6~8일 SK이노베이션 본사 사옥 앞에서 진행되는 ‘사회적기업 행복 장터’ 모습. SK이노베이션 제공.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SK이노베이션이 사회적 기업의 판로와 홍보 지원을 위한 ‘사회적기업 행복 장터’를 마련한다.

SK이노베이션(096770)이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서울 종로구 서린동 SK사옥 앞에서 운영하는 이 장터에는 ‘고마운 손’을 비롯해 7개 사회적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이 가운데 ‘고마운 손’은 SK이노베이션이 새터민,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돕기 위해 설립을 지원한 기업으로 이들이 직접 만든 가방, 벨트 등 가죽제품을 판매한다.

이와 함께 △꼬마농부(커피찌꺼기 배양 버섯키트) △민들레누비(통영 전통 누비가방) △브링유어컵(텀블러) △커피지아(로스팅 원두커피) △울산패션인터넷사업협동조합(에코백, 의류) △협동조합 온리(종이재활용 식물) 등의 제품도 판매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직장인들이 밀집한 광화문 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피크타임인 점심시간 동안 행운권 추첨 등 홍보 이벤트를 진행하고, 일정 금액 이상 상품을 구매하면 사은품도 증정한다.

앞서 SK이노베이션은 작년 7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사회적기업을 위한 팝업 스토어를 열어 관심이 쏠렸다. 이항수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대안으로 그룹차원에서 주목해 온 사회적기업 활성화를 꾀하는 차원에서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적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6일 SK이노베이션 본사 앞 ‘사회적기업 행복 장터’에 참여한 광화문 직장인들이 사회적기업 ‘커피지아’의 커피를 구입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제공.
▶ 관련기사 ◀
☞ [특징주]SK이노베이션, 사흘 만의 반등.. 실적 개선 기대
☞ [다시 뛰는 한국기업]SK이노베이션, 석유개발 새역사를 쓰다
☞ SK이노베이션, 유가 하락에 실적도 악화될 것..목표가↓-HMC
☞ SK이노베이션, 쏘울 전기차 도입.."업무용 차량 20%가 전기차"
☞ [특징주]SK이노베이션, 신저가..본업 부진에 신사업 불확실
☞ SK이노베이션, SNS서 인천아시안게임 이벤트 진행
☞ SK이노베이션,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태양광 이용 램프' 대상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