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K C&C, 제조업 특화 데이터 처리엔진 출시

김국배 기자I 2021.05.20 09:53:40

'아이팩토리 디플로'
다양한 데이터 수집해 분석가능하도록 정제·변환

(사진=SK C&C)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SK(주) C&C는 20일 제조 산업 분야에 특화된 데이터 처리 엔진 ‘아이팩토리 디플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디플로는 스마트 팩토리 구축·확장 시 추가되는 각종 애플리케이션과 장비, 센서, 웹사이트 등에서 취합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활용하고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다양한 원본 자료(raw data)를 수집하는 동시에 제조 표준 메타데이터로 정제·변환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마치 자동차 엔진이 연료를 공급받아 차량 곳곳에 이동할 수 있는 힘을 전달하듯 제조 현장 데이터를 수집해 유관 애플리케이션이나 스마트 팩토리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전환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디플로는 새로운 장비나 시스템 도입 시 별도 작업없이 제조 현장에서 생산되는 모든 종류의 데이터를 끊김없이 처리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데이터 수집·전달 과정에서 생기는 데이터 정체 구간을 실시간으로 찾아내며 장애가 발생할 경우 데이터를 자동으로 재전송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사용자를 위한 데이터 서비스 관리 대시보드도 제공한다.

조재관 SK C&C 제조솔루션 디지털그룹장 “제조 스마트 팩토리 구축의 핵심은 기존 내부 시스템과 모든 현장 데이터를 언제든 유기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라며 “디플로는 스마트 팩토리 확장과 함께 수반됐던 별도의 시스템 구축 작업 없이도 언제든 제조 데이터 수집·처리 범위를 확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