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샘은 올해 브랜드가치가 3697억원으로 평가되며 홈인테리어업계 최초로 50위권내 진입했다. 한샘은 인터브랜드 평가에서 44위에 올랐다.
이번 조사는 포춘이 2014년 선정한 국내 500대기업을 대상으로 시행됐다. 재무분석 예측, 브랜드의 여할지수 계산, 브랜드 강도 평가 등을 핵심요소로 인터브랜드가 자체 가치평가모델을 기준으로 선정했다.
박용주 코웨이 마케팅본부장은 “최근 사물인터넷(IoT)을 기반으로 한 고객 케어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기업 브랜드의 미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코웨이라는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5년 베스트코리아브랜드 1위는 삼성전자(005930)가 차지했고, 2,3위는 현대차(005380)와 기아차(000270)가 자리했다.
|
☞ 코웨이 스마트 에어 케어 서비스, MWC에서 열띤 호응
☞ 코웨이, ‘봄맞이 홈 디톡스 서비스’ 이벤트 진행
☞ 코웨이, 23억 규모 자사주 처분 결정
☞ 최대 실적 한샘, 배당도 '최대'…조창걸 회장 45억 챙겨
☞ 한샘, 보통주 1주당 850원 현금배당 결정
☞ 한샘, 봄맞이 서재꾸미기 어때요?..'뉴아이디' 출시